본문 바로가기
지역별 의료기관/일요일, 휴일 진료 병원

야간 진료 병원, 토요일 진료 병원, 일요일 진료 병원, 공휴일 진료 병원 찾기.

2021. 11. 14.
반응형

야간이나 공휴일, 일요일, 토요일에 급하게 진료받게 될 일이 종종 생기게 됩니다.

응급진료라면 응급의료기관으로 가야 하지만, 응급상황은 아니고 진료가 필요한 경우가 꼭 생기게 되는데요..

휴일에 진료하는 병원이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닥치면 평소에 잘 알고 있던 것도 생각나지 않는 불상사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심야약국, 휴일약국 운영현황

안녕하세요~ 심야시간에 갑자기 의약품이 필요할 때가 있죠.. 응급실에 방문할 정도는 아니지만 꼭 필요한 해열제, 진통제을 비롯하여 전문약품의 조제와 복약지도가 필요할 때 심야시간에도

wellness2021.tistory.com

 

야간이나, 주말, 일요일, 공휴일에도 진료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응급의료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집 근처에서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나. 주변의 가장 가까운 병원을 검색할 수 도 있습니다.

 

현재 위치에서 이용 가능한 약국 검색부터 진료 가능한 병원, 진료 과목별 병원 검색, 요일별 병원 검색, 시간대별 병원 검색 등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응급의료포털 웹사이트에서 의료기관 찾는 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굳이 정리해 봅니다.

읽는데 10초도 걸릴 것 같진 않지만......

소중한 시간을 내어 정성 들여 써봅니다.

야간, 주말, 일요일, 공휴일에 실시간 이용 가능한 병원 찾기.

응급의료포털사이트 E-Gen 이용하여 야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진료하는 병원 찾기

야간,주말,공휴일 실시간 이용 가능 병원 찾기
야간,주말, 공휴일 이용가능한 병원을 찾아봅니다.

 

1) 응급의료포털사이트 https://www.e-gen.or.kr으로 접속합니다.

  1. 상단메뉴의 E-Gen을 클릭합니다.
  2. 병원, 약국을 클릭합니다.
  3. 병원 찾기를 클릭합니다.

 

현위치에서 휴일 진료하는 병원 찾기
현재위치에서 지도로 병원 찾기

 

2) 병원 찾기에서 현재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지도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현 위치가 다를 경우 위치를 재설정합니다.

 

행정동 입력으로 휴일 진료하는 병원 찾기
시, 군, 구, 동 주소 입력으로 휴일 진료하는 동네 병원을 찾습니다.

 

3) 시, 군, 구 주소을 활용하여 병원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병원 찾기 > 일반을 클릭합니다.
  2. 시, 도를 선택합니다.
  3. 구, 군을 선택합니다.
  4. 동을 선택합니다.
  5. 진료과목별, 진료 요일별 검색이 가능하며 병원명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의료기관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너어무 간단해서 이게 ~ 뭐야 할 수도 있겠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내게는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슬며시 얌전하게 눌러주시면 행복한 하루가 될 것입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 방문자님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를 바라면 항상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병원 관련 스마트폰 앱
어플을 이용하여 병원 진료 접수와 예약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19 감염병 사태를 극복하면서 의료 환경도 여러가지로 변화되었습니다.

비대면 진료도 일부 실시되었고 가능하면 제한된 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은을자제하게 되었지요...

 

병원 진료를 이용할 경우에도 접수와 예약을 인터넷 앱을 사용하는 의료기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민의 90%가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어플 설치하여 진료 예약과 접수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응급실을 제외한 공휴일 진료 하는 의료기관들 중 상당수 의료기관이 병원 접수 어플과 예약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응급의료포털을 방문하여 공휴일,주말, 일요일 진료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어렵다면 병원 어플을 사용하는 것도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한밤중 문 여는 약국이 궁금하다면 ↓

 

심야약국, 휴일약국 운영현황

안녕하세요~ 심야시간에 갑자기 의약품이 필요할 때가 있죠.. 응급실에 방문할 정도는 아니지만 꼭 필요한 해열제, 진통제을 비롯하여 전문약품의 조제와 복약지도가 필요할 때 심야시간에도

wellness2021.tistory.com

 

반응형

댓글